대구 중심부 선 이재명 "TK 디비지면 대한민국 디비진다"

지역소식

대구 중심부 선 이재명 "TK 디비지면 대한민국 디비진다"

더케이인터넷뉴스 0 202 2021.12.12 12:07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0일 "박정희 이상의 새로운 성장의 토대를 만들어서 대한민국 경제가 다시 살아나게 이재명이 책임지겠다"고 약속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대구 동성로를 찾아 "대구·경북 경제가 살아날 수 있게 이재명이 책임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박정희 전 대통령이 인권을 탄압하고 민주주의를 지체시킨 것에 대해 분명히 책임져야 한다"면서도 "산업화의 공도 우리가 인정해야 한다. 박 전 대통령이 산업화의 성과를 냈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능한 경제 대통령이 돼야 한다. 유능한 민생 대통령이 돼야 한다"며 "대구·경북이 낳은, 외롭지만 유능한 대통령, 이재명을 대통령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여러분 아니겠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후보는 동성로에 모인 시민들에게 "보수정권을 온몸을 던져 지지했지만 여러분의 삶은 개선되지 않았고 대구·경북 경제는 계속 죽었다"며 "제가 반드시 지금의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대구·경북을 포함한 지방에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하면서 "대구 비행장을 옮겨야 하고 그 옮긴 데에 아파트를 잔뜩 지으면 대구 경제가 죽는다"며 "바로 비행장 이전 부지에 혁신기업 도시를 만들어 대구에 새로운 산업 기반을 만들려고 한다. 국가의 대대적 지원을 통해 아주 싼 가격으로 부지를 공급하고 인재가 성장할 수 있는 교육 기반을 유치하고, 기업이 적은 세금으로 기업 활동을 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물방울이 하나씩 모여 강물을 이룬다"며 "한분 한분이 최선을 다해주면 대구·경북이 디비(뒤집혀)질 거고, 대구·경북이 디비지면 대한민국이 디비진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